[수영] 우리포차 - 부산 대방어 추천 맛집 (인생 대방어)

2019. 1. 16. 20:03동부산/수영|광안

반응형

인생 대방어 맛볼수있는 대방어 맛집 소개해 드립니다.

겨울에는 대방어를 한번은 꼭 먹는데 여긴 처음가봤는데 진심 너무 맛있었습니다.

수영구에 위치한 '우리포차'라는 식당인데 계절별로 제철인 해산물만 전문적으로 파는 식당입니다. 지금 한창 대방어 철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웨이팅 종이 한장에 18명 정도 있는데 세페이지 넘어간건 처음 봤습니다...근데 그 중 절반정도는 기다리다 간 분들이라서 금방 금방 줄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1시간 정도 웨이팅 하다보니 좀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맛을 보는 순간 사르르..1시간 기다렸다 먹어서 더 맛있는걸 수도 있겠네요.. 여튼 인생 대방어 소개 들어갑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4명이서 대방어 '대' 짜 하나랑 대방어김초밥 그리고 초밥(추가밥) 입니다.

일단 기본 상차림은 횟집처럼 쌈장, 간장, 야채류들이 준비됩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포동포동 대방어가 준비됩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는 이게 볼록하게 쌓여있어서 보기보다 양이 많더라구요. 옆에 있는 김에 싸드시면 되는데 일단 소주잔 채워주시구요~

윤기가 좌르르 흐르죠~ 두께를 두껍게 썰어서 대방어의 식감도 살려주고 비린내도 크게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가까이서 보면 사이사이에 지방 보이시죠? 얼마나 고소하던지... 얼른 먹어볼까요?

이렇게 김 위에 대방어 한 점 얹고 넣고싶은 아채나 소스를 넣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전 간단하게 김 + 대방어 + 무순 + 간장 으로 먹는편입니다. 먹어 본 것중에 이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이렇게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초밥용 밥도 기본으로 6개가 준비됩니다.
위에 제가 알려드린 방법이 질리신다면 초밥도 도전해 보세요! 아주 간단하게 와사비가 풀려있는 간장에 찍어서 밥위에 얹으면 끝입니다.

어떤가요? 제법 스시 같나요? 
이렇게 만들어서 간장 찍어서 드시면 끝! 와사비도 조금 넣으면 더 맛있어요!

또 한가지 배추랑도 드실 수 있는데요. 배추가 취향이신 분들도 있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김이랑 먹는거 추천요~ 배추랑 먹는게 이쁘긴 이쁘네요...

그리고 나온 '대방어김초밥'.
다들 이게 그렇게 맛있대서 시켜봤는데, 와 뒤에 쌈장접시 보이시죠...? 엄청 굵습니다. 일단 하나 입에 넣어봤는데 입안에서 사르르 풀리는게 별미였습니다. 첨엔 너무 부드러워서 대방어가 없는줄 알았어요.


 - 주차장은 길 가에 불법주차 하셔야함. 근데 술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서 차 두고 오시는거 추천.

 - 대방어 '소' 에 머리구이나 알탕을 시켜서 먹어도 됨. 여기 알탕도 맛있다고함, 머리구이는 큰접시에 한접시 나옴.

 - 웨이팅은 각오하고 가셔야함. 짧으면 1시간 길면 2시간까지 기다려야할지도.. 근데 맛은 보장함.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수영구 광안동 536-40 | 우리포차
도움말 Daum 지도
1 2 3 4 5 6